사진 좌우반전 방법

잉크젯 티셔츠 전사지를 통해서 내복에 지난 여행의 추억 사진을 프린팅 놀이를 했습니다. 전사지는 데칼포유(decal4u.co.kr/)에서 쉽게 구할 수 있었습니다. 

저 또한 어릴 적에 어머님이 흰 옷에 원하는 모양을 다리미로 다리면 옷에 프린팅 되는 것이 정말 신기했었는데... 아이들도 정말 좋아하네요.

전사지로 옷에 그림을 넣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그림을 반전(미러) 시켜서 프린터를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고 출력하면 옷에는 반대로 보이게 됩니다. 

그렇다고 겁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림 반전 기능은 그림툴에는 기본적으로 있는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아이콘이 어디 있는지 찾지 못해서 헤멜뿐입니다.

저의 경우 간단하게 이미지 편집을 할 수 있는 포토스케이프 X 자주 사용합니다. 무료이지만 가볍고 좋은 기능들이 많아서 정말 좋습니다. 

무료이지만 좋은 기능을 제공하는 포토스케이프 X
바다, 여행의 시작이라는 문구를 좌우반전 시키면 아래처럼 글자가 바뀝니다.
사진편집에서 이미지 회전하기와 좌우반전 혹은 상하반전 기능이 포함되어 있음 

전사지에서는 위와 같이 반전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옷에 프린팅 했을 때 위와 같이 보이겠죠... 물론 포토스케이프를 따로 설치하지 않더라도 원도우에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그림판에서도 얼마든지 좌우반전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아이콘이 보이시죠?

원도우 기본 내장되어 있는 그림판에서 좌우반전 아이콘

이처럼 좌우반전 기능은 사진 혹은 이미지 편집하는 프로그램에는 기본 중에 기본으로 지원해 주는 기능입니다. 저는 간혹 포토디렉터 9에서 이미지를 편집할 경우도 있는데 좌우반전시키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포토디렉터9에서 좌우반전 아이콘

사진을 좌우 혹은 상하 반전시키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다만 아이콘이 어디 있는지 몰라서 난감해했던 겁니다. 이제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에서 아이콘을 찾아 위치를 잘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