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il 서명 추가(변경) 방법 안내

메일을 업무용으로 쓰는 경우 본인을 알리는 문구를 넣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일종의 명함처럼 홍보하는 문구를 말입니다. 매번 메일을 쓸 때 넣어도 되지만 서명 기능을 통해 일처리를 한다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메일 서명 추가 방법

1. Gmail을 엽니다.

2. 오른쪽 상단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하고 모든 설정 보기를 클릭합니다.

3. '서명' 섹션에 있는 입력란에 서명 내용을 입력합니다.

4. 페이지 하단에서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구글 검색 첫화면
구글 검색 첫화면 @ Image by Firmbee from Pixabay

서명 항목

:서명 내용으로는 가장 기본적인 내용들이 들어가면 좋습니다. 본인의 소속,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등등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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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무인사팀: 홍길동 | Hong, Kil-Dong
Tel: 02-123-1234 / Fax: 02-123-1235
E-mail: staff@ab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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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으로 명함 모양으로 만들면 깔끔하지 않을까요?

 

참고사항

필요에 따라 항목을 추가하거나 여러 서명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메일에서 서명은 모든 발신 메일 하단에 표기되는 연락처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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