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카카오톡 파일첨부시 오류 해결 방법


어느 날 PC에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톡에서 파일을 첨부하려고 하니 그냥 창이 닫혀 버리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에서 실행하면 영상도 재생이 안되기도 했습니다. 갑작스런 증상에 참으로 난감했습니다.

카톡 파일첨부 오류카톡에서 파일첨부를 하게 되면 그냥 창이 닫히면서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함.


급하게 파일을 보내야 하는데 결국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파일첨부하는 클립 아이콘을 클릭하면 카카오톡 창이 닫히면서 그냥 종료해 버렸기 때문입니다. 급한 자료는 이메일을 통해 먼저 보내고... 천천히 문제를 해결해 가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알게 된 방법은 방화벽 설정을 통해서 파일첨부가 가능해 졌습니다.


원인은

원도우 업데이트 나타난 현상

방화벽 설정이 강화되면서 일어난 현상으로 생각됩니다. 여기서 해결되었으니 아마도 맞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파일 허용 설정 방법

원인을 찾았으니 이제 해결하면 됩니다.


1. 원도우 10에 기본으로 있는 검색 아이콘을 통해 'Window Defender 방화벽'를 검색하면 됩니다.

방화벽 설정 방법원도우 10 검색창에서 방화벽을 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 'Window Defender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설정을 통해 카카오톡 프로그램을 허용해 주시면 됩니다.

Window Defender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Window Defender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3. 카카오톡를 찾아 '개인, 공용' 모두 체크해 주시면 문제가 간단하게 해결 됩니다.

만일 없다면 다른 앱 허용을 통해서 카카오톡 실행파일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지만 모른다면 괜한 카카오톡만 지웠다 깔았다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일부 메신저를 통해서 파일을 주고 받거나 하면서 생길 수 있는 위험 상황을 막기 위해서 방화를 강화 시킨 것 같습니다. 일단 요즘은 출처를 알 수 없는 파일을 열어 보시거나 실행시키면 위험하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보안도 강화 되고 있지만 이전 보다 컴퓨터 안에 더 많은 개인 정보들이 들어가 있고 그 만큼 스스로가 더 철저하게 관리하고 보호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아무튼 간단하게 PC에 설치된 카카오톡에서 파일을 첨부하려고 할 때 창이 닫히면서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하면 'Window Defender 방화벽' 에서 앱을 허용으로 설정하면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아~ 바로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컴퓨터를 재부팅 하시는 것 잊지 마시고요. 

그럼 도움이 되었길 빌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