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의 기본 함수 = SUM

2021. 1. 16. 23:00

엑셀의 합 구하는 함수 = SUM

SUM : 인수들의 합을 구합니다.
계산식 : =SUM( 인수1, 인수2, , 인수N )
내용 : A2 ~ A8셀에 입력한 수치자료의 합계를 구합니다.
※ 수식입력(B1셀) : =SUM(A2:A8)

=SUM(  인수1, 인수2,  … ,  인수N )

위 내용을 풀이하면 A2:A8까지 합을 구하라는 함수입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오른쪽 그림처럼 해도 얼마든지 합을 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값은 동일할지 모르지만 약간 비효율적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 기호를 사용해야 할 때도 있으니 알고는 계셔야 합니다. 

그리고 엑셀 함수는 첫 글자만 써도 그와 관련된 함수 목록이 나오도록 되어 있는데... 그것으로 선택하시면 시험 볼 때 낭패를 봅니다. 꼭 타이핑하는 연습을 하시기 바랍니다. 

엑셀에서 합을 구하는 방법

참고로 지정한 범위의 합(SUM)에서 마이너스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처럼 지정한 범위에서 마이너스 부호를 넣고 값을 지정해 주면 됩니다. 쉽죠? 

SUM 범위에서 마이너스 하기

엑셀을 처음 시작할 때 가장 많이 배우는 SUM 함수에 대해 그냥 적어 보았습니다.  끝.

 

엑셀의 다양한 기능을 확인하시고 야근을 줄이세요.

 

'Excel' 전체 강의 목록

누구나 쉽게 사무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엑셀의 기능에 대해 안내하고, 퇴근을 앞당기는 엑셀 꿀 Tip을 공유합니다.

icdl.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