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뷰어를 활용하여 간편하고 안전하게 한글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글 뷰어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경로를 안내하고, 구글 드라이브에서 가장 완벽하게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소개합니다. 끝까지 읽어 보시고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 해보시기 바랍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설치: 가장 효율적인 한글 문서 확인하기

 

한컴오피스 무료 설치에 대한 정보를 찾으신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한컴오피스 무료설치: 최신 오피스 활용하는 두 가지 방법

무료로 한컴오피스를 체험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비교해 봤습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한컴독스'와 '공공 한글'은 각각의 특장점이 있어 상황에 맞춰서 선택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아래

icdl.tistory.com

 

1.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다른 것 필요 없고 오로지 한글 파일만 열면 된다는 분들이시라면, 한컴오피스 뷰어 설치를 찾으실 겁니다. 그래도 가장 신뢰가 가고 안전한 프로그램은 역시나 한글을 만든 회사이겠죠.

하지만 뷰어의 단점은 오르지 한글 문서를 읽을 수만 있다는 겁니다. 편집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것이 바로 뷰어입니다. 그래도 누군가 첨부한 내용이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다면 뷰어를 통해서 문서를 확인해 볼 수밖에 없습니다.

한컴오피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뷰어는 사용자 환경에 맞춰서 설치를 해야 합니다. 운영체계에 따라 다운로드하는 곳이 다르게 되어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 사용자 환경에 따라서 4가지 뷰어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본인의 사용 환경에 맞춰서 설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용자 환경 운영체계
Windows 한컴오피스 Viewer Windows
Mac 한컴오피스 한글 Viewer Mac
Android 한컴오피스 Viewer Android
iOS 한컴오피스 Viewer iOS

 

2. 구글 드라이브용 한글 뷰어 설치하기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 보면 이메일이나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는 한글 문서를 열어봐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구글에 내장된 기본 뷰어로도 한글 문서를 볼 수 있지만 아무래도 호환성이 떨어집니다. 

 

메일에 첨부된 한글 파일을 열려고 하면 미리보기가 없다는 내용으로 출력이 됩니다. 구글 내장용으로 열면 틀이 깨지고 그림들이 제대로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도 많아서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구글 한글문서를 열 경우 미리보기 지원 불가

 

하지만 Synap Document Viewer를 설치하면 완벽하게 미리 보기가 가능합니다.

구글 메일로 온 한글 문서를 다운로드 없이 미리보기를 통해서 문서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구글 드라이브에 문서들을 저장하고,  종종 한글 문서들을 열어보면서 확인해야 하는 분이라면 꼭 설치하셔서 업무의 효율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Synap Document Viewer 설치하기

https://workspace.google.com/marketplace/app/synap_document_viewer/451168936263?hl=ko

 

Synap Document Viewer - Google Workspace Marketplace

웹 브라우저에서 다양한 포맷의 문서(hwp, doc, xls, ppt, zip…등)를 쉽고 빠르게 바로보기 할 수 있습니다.

workspace.google.com

 

무료로 제공하는 Synap Document Viewer를 설치하셨다면 구글 드라이브 설정에서 앱관리 화면으로 이동하셔서 기본값으로 반드시 체크해 주셔야 온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앱관리 기본값 설정하기

  • 구글 드라이브 설정 메뉴 클릭
  • 앱관리 메뉴에서 해당하는 프로그램을 기본값으로 설정 체크

 

Synap Document Viewer 설치 후 모습
구글 드라이브에서 Synap Document Viewer를 통해 가장 완벽하게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기본앱으로 설정 하셨다면, 메일에서 혹은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는 한글 문서를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어떤 프로그램 보다 가장 완벽하게 한글 문서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 구글에서 한글 문서를 제대로 미리보기를 할 수 없어 답답했던 불편함이 한 방에 날려 버릴 수 있습니다. 다만, 뷰어 프로그램이라 한글 편집은 불가능합니다.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프로그램을 지금 설치하세요.

Synap Document Viewer를 설치

 

3. 기타 정보

사설 1)

더 이상 구글 크롬에 설치하던 hwp.js는 만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멀웨어로 분류되었기 때문입니다. 2만 명이 넘는 사용자들이 구글 크롬 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으로 사용했는데 이제는 구글 크롬 웹스토어에서 자취를 감췄습니다.

한글 워드에서 작성된 hwp를 열 수 있도록 만들어진 오픈소스 프로그램으로 한컴오피스 뷰어보다 가볍고 좋았는데 너무 아쉽습니다. 더 이상 구글 크롬용 한글 뷰어를 찾아 돌아다니지 마세요. hwp.js는 없답니다.

 

사설 2)

사실, 구글 크롬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을 것이라고 MS 익스플로러는 몰랐을 겁니다. 무척이나 견고했던 익스플로러의 안마당을 슬쩍 접수하더니... 기존의 인터넷 생태계를 파괴해 버리고 완전히 터전을 잡아 버렸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사람들의 선택을 받고 살아남을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특히나 IT 분야의 미래는 정말 예측 불가인 것 같습니다.

 

한컴오피스 사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글을 확인하세요.

 

'한컴오피스' 한글 사용방법 목록

한컴오피스의 효율적인 한글 사용방법 및 한글 프로그램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블로그

icdl.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