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의 경우 온라인 교육센터를 통해서 보수교육 신청하셔야 합니다. 새로운 연말까지 마쳐야 하는 의무교육이라 수강신청 마감이 빠른편이니 보수교육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교육을 받을 경우 주의사항과 해결방안도 함께 안내해 드리니 끝까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대상자 확인 및 온라인 교육 방법 안내

 

1.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의무 대상자 확대

한국사회복지사협회에서는 사회복지기관 유형 및 직종/직급에 따른 보수교육 의무 대상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파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수교육 의무 대상자인지 아래 파일을 통해 간단하게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보수교육 의무 대상자 확인하기

보수교육 의무 대상자 안내.pdf
0.71MB

보수교육 의무 대상자 안내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고 현재 근무하는 소속기관 시설유형을 클릭하시면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직종 및 직급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을 통해서 바로 확인하기

 

만일 PDF 파일에서 링크로 이동되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 파일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직종 및 직급별 의무 대상자 파일 다운로드

직종 및 직급별 카드 확인용.pdf
19.05MB

 

2. 사회복지사 온라인 교육센터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을 받기 위해서 온라인으로 접속하게 되는데요. 보수교육 신청 온라인 주소가 변경되었습니다. 보수교육 신청 및 수강신청 오직 온라인교육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신청하기! 

온라인교육센터 on.welfare.net에서는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신청, 면제신청, 이수증발급, 교육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3.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수강신청 방법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은 실시간,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교육은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고, 오프라인의 경우에는 실시 기관명을 통해서 본인이 접근하기 편한 곳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수강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수강신청

대부분 일찍 마감하기 때문에 서둘러 신청하셔야 합니다. 12월까지는 어떻게든 보수교육을 필수로 이수해야 합니다. 만일 미이수시에는 과태료가 부과 된다는 사실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신청을 놓치셨다면 수시로 들어가서 취소한 사람이 없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취소 자리 확인하기! 

 

4. 온라인 교육시 주의사항 및 해결방법

대부분 온라인 교육을 선호하게 되는데요. 온라인으로 교육할 경우에도 집합교육과 동일하게 공가처리를 해줘야 하며 별도의 학습 공간에서 교육이수를 권고해야 합니다. 즉 출근하지 말고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줘야 합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교육을 하면 집중하기도 어려운 것이 사실이며, 편법을 동원하기도 합니다. 온라인 교육도 모든 학습을 맞춰야 이수로 인정이 되며, 영상을 재생 후에는 반드시 학습진도율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간혹, 학습진도율이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하셔서 조치 후에 다시 강의를 들어야 합니다.

  •  온라인 학습 시 로그인 상태가 유지되어야하며, 학습 중 강의실을 종료 또는 로그아웃 하시면 학습진도가 기록되지 않습니다.
  • 동일 PC에서 동시에 두 개 이상의 강의 동영상을 재생할 경우 학습진도율이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 브라우저가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니, 크롬을 사용하거나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합니다.

크롬으로 강의를 듣는 것을 권장하지만 크롬(Chrome)에서 제대로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을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 아래의 방법을 따라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 화면에서 좌측 상단 ‘ (자물쇠그림) ‘ 또는 ‘주의요함’ 클릭 > '사이트설정' 클릭
  • '① 자바스크립트, ② 소리, ③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항목 허용으로 전환
  • 강의실 화면에서 [새로고침] 클릭 후 다시 [학습하기]를 클릭

 

사회복자사들이라면 보수교육은 의무라서 많은 사람들이 수강을 하게 됩니다. 동시접속으로 인해 오류가 날 수 있어 인원제한을 두다 보니 신청마감이라는 벽에 눈이 깜깜해 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연말까지 충분한 교육이 개설 될 예정이며, 추후 유예기간 확대 등 보수교육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노력할 예정이니 신청을 놓쳤다고 급하게 마음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도 불안한 마음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서 서버를 증설해서 온라인 인원 제한을 늘리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재발급 및 증명서 온라인으로 신청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사회복지사 자격증 재발급 및 증명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취업 시 필수 서류로 제출해야 하는 경우 사회복지사 자격증 원본을 분실한 경우 재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재발급 및 증명서 신청 방법

icdl.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