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를 성공적으로 준비하고 풍요롭게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노인일자리, 노후의 여가활동 그리고 활동의 중요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노인일자리 여기: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한 노인복지 안내

 

1. 성공적 노후생활에 필요한 것들

성공적인 노후생활을 위해서 필요한 것이 있다면 다음 3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① 질병과 장애를 피하는 것: 노후에 질병과 장애가 있다면, 젊었던 시절보다 더욱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병인 없이 노후를 즐길 수 있어야 성공적인 노후생활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② 높은 수준의 정신적, 신체적 기능을 유지하는 것: 나이가 들면 늙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더 오래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할 수만 있다면 그것보다 더욱 바람직한 것은 없을 것입니다. 정신적, 신체적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스트레스를 줄이고 꾸준하게 운동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③ 적극적인 인생 참여(활기찬 생활): 다니던 직장에서 은퇴를 하게 되면서 시간적 여유가 생기게 됩니다. 그 시간을 보다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 진정 하고 싶었던 일들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정말 살고 싶던 나로 제2의 인생을 사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노인일자리 알아보기
노인일자리 여기를 통해서 노인 모집 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노인 여가ㆍ문화 유형

노인여가활동의 유형을 살펴보면 근로형과 사교오락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무엇이 좋고 나쁘다고 할 수 없으며 자신의 상황과 형편에 맞게 선택할 수밖에 없습니다.

① 근로형: 부업이나 시간제 혹은 비정규적으로 소일 겸 간단한 근로활동으로 소득을 올리거나 단순히 일이 좋아서 소일하는 경우를 말한다.

② 사교오락형: 대부분의 여가가 이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는데, 특히 여가 스포츠 활동에 나서는 경우를 말한다.

 

3. 일자리 구하기: 노인일자리여기

근로형으로 여가활동을 원하시는 분들 노인일자리여기 홈페이지를 통해서 취업의 기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노인일자리여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노인일자리여기 알아보기! 

 

노인일자리여기 사이트를 처음 방문하게 되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피싱이 아닌 보안프로그램이니 안심하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원활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

 

4. 노인일자리 여기 활용방법

검색 창에서 본인이 일 하고 싶은 지역을 입력하면 됩니다. 예시로 경상남도 창원시로 검색을 하면 현재 모집하고 있는 노인 일자리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창원 노인일자리

 

5. 노인 여가 활동의 중요성

노인 여가 활동은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개인만의 노력이 아닌 사회 전반적인 시스템으로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 노인 여가 활동은 노인의 건강을 증진시킨다. 고독과 소외감을 경감시킨다.
  • 자기 유용감과 자아개념이 긍정적으로 변화한다. 자아실현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 신체적, 정신건강을 유지 시킨다.
  • 삶의 지혜와 문화를 전수하고,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
  • 자신의 삶을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기술과 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

 

오늘은 노인 복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성공적인 노후생활을 위해서 기본적으로 가져야 할 것들과 노인들의 문화와 여가 활동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근로형으로 활동하기 위해서 노인일자리여기를 통해서 구직 활동을 하는 방법도 안내했습니다.

100세 시대 그 누구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사회 고령화와 노인문제 해결방안에 대해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확인하세요.

 

저출산에 따른 사회 고령화 및 노인문제 해결방안 : 사회복지사

한국은 급격한 저출산으로 인해 가장 빠른 고령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노인의 빈곤문제로 이어지고 있어 해결방안이 시급한 시기입니다. 저출산에 따른 사회 고령화 및 노인문제

icdl.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