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2014 설치 후기

 

한글 2014를 설치했습니다. 컴퓨터 사양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인텔 코어2 듀오 입니다. 

램은 겨우 1기가 이고요.

원도우는 7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드는 샌디스크의 SSD를 장착했습니다.

그리 돌아 가는데 별 무리는 없습니다.

 

한글 2014 설치 모습
한글 2014

 

한컴 타자연습과 개인정보탐색기는 별로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 설치에서 제외했습니다. 설치하는 동안 한글 2014에서 지원되는 기능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한글 2014 설치 모습
한글 2014 터치 프레임 기능 추가

 

역시나 원도우 8을 생각하고 만들어 졌습니다. 터치를 통해서 가능하도록 만들었네요. 하지만 모니터가 터치가 아닌 관계로 시연은 못해 볼 것 같네요. 너무도 아쉽네요.

 

올 초에... 노트북을 구매 했는데... 엄청 고민 했습니다. 화면 터치 되는 것을 살까 말까 하다가 저렴한 녀석으로 구매했는데... 후회되네요. 원도우 8을 쓰려면 역시나 화면 터치가 좋겠더라고요.

 

한글 2014 설치 화면
한글 2014 실시간 동시 협업 지원

 

한글 2014 버전에서 한글 실시간 동시 협업 지원을 하는 군요. 사실 사무용으로는 이미 마이크로 오피스에게 자리를 내준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요. 그래도 한글도 계속 따라 붙는 모양새입니다.

사실 개인용으로는 적극 사용하고 있지만 원도우라는 녀석과는 역시 마이크로 오피스가 궁합이 잘 맞는 것 같아요. 하지만 막상 한컴오피스가 없으면 또 달라지죠.

 

한글 2014 메뉴창 모습
한글 2014 메뉴창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메뉴 아이콘이 보다 따뜻해 보이네요. 크면서도 미련한 느낌을 줘서 좋아요. 나름 자주 사용되는 아이콘에 강조를 준 것 같아서 눈에 잘 들어오네요. 사실 아이콘이 눈에 잘 안들어오면 그것 찾다가 세월이죠.

 

국산 프로그램에서 그래도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한글 2014입니다. 이상하게 외국 제품은 돈주고 구매하면서 국산 제품을 구매하려면 돈이 아깝다고 느끼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글 2014 얼마 안되는데 저렴한 가격대에 구입하셔서 잘 활용하시길 기대합니다.

 

이상  설치 후기를 마칩니다.

 

아래아한글에 대해 더 궁금한 것이 있다면 아래 강의 목록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세요.

 

'한컴오피스 한글' 글 목록

문서 작성을 쉽게 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의 유용한 기능들을 소개하고, 보다 쉽고 빠르게 한글을 작성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icdl.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