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NEO 한글 삭제 

 

한글 NEO를 쓰고 있다가 별로 불편함이 있어 한글 2018로 바꾸지 않고 사용했는데...

늦은 감이 있지만 한글 2018를 설치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뭐 지금은 한글 2020판이 나오고 있지만 말입니다.  

 

그런데 한글 NEO를 삭제하려고 보니 아래 그림처럼 '수정'이나 '제거'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어 참으로 난감했습니다.

 

한컴오피스 NEO 삭제

프로그램 오류인지 아니면 제작시 일부러 그렇게 했는지는 모르겠으나 한글을 그동안 사용해 보면서 이런 경우는 처음 이었습니다.

그래도 항상 죽으라는 법은 없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프로그램 밍 기능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한컴오피스 NEO 한글 삭제하기
한컴오피스 NEO 한글 삭제하기 위해 아래쪽에 있는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그런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제어판으로 들어가서 프로그램 제거로 들어 가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을 제거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거하고 싶은 한컴오피스 NEO를 더블 클릭하시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제거 시간을 달라지겠네요. 

한컴오피스 NEO 한글 삭제하기
지우고 싶은 항목을 더블 클릭하시면 됩니다.

 

한글 NEO를 쓰다 보니 자주 업데이트 하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한글 2018은 어떨지 궁금하기는 하네요. 설치하고 보니 한글 NEO의 설치 용량은 2.62GB인데 한글 2018은 1.64GB로 1GB나 차이가 나네요.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 사양은 겨우 i3-4150 CPU @ 3.50GHz에 RAM 8GB인데... 좀 더 가벼워진 느낌입니다.

 

암튼 이렇게 해서 한글 NEO를 지우고 한글 2018로 갈아 탔습니다. 그것도 2020년이 되어서야 말입니다.  

 

아래아한글에 대해 더 궁금한 것이 있다면 아래 강의 목록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세요.

 

'한컴오피스 한글' 글 목록

문서 작성을 쉽게 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의 유용한 기능들을 소개하고, 보다 쉽고 빠르게 한글을 작성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icdl.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