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사 사전연수 기획서 과제

 

우리들의 푸드 여행(2회기 - 나의 소개)

활동내용

활동단계 활동내용 활동시간 준비물 및
유의점
도 입 푸드놀이 프로그램 설명
- 푸드놀이를 소개하고 수업 시간에 지켜주어야 할 규칙에 관해 설명한다.
- 푸드판을 고르고, 푸드 판의 의미에 관해 설명한다.
- 수업에 쓰일 매체와 활동을 소개한다.


데칼코마니 기법에 관해 설명한다.
- 자신이 생각하는 긍정적인 모습 2가지와 부정적인 모습 1가지를 생각해 본다.
10 -원탁 책상
-활동 목적 인식
-데칼코마니 사진 보여주기
전 개

다양한 매체(재료)를 활용하여 푸드 판에 자신의 생각 을 작품으로 나타내어 본다.
- 가져온 재료를 사용하기 편하게 정리한 뒤 도화지를 반으로 접어 푸드 판 위에 올려놓는다.
- 자신의 긍정적인 모습을 재료를 통해 도화지에 표현하 고, 마무리한 후 반으로 덮는다.


피드백을 서로 나눈다.
- 완성한 작품에 대해 집단구성원들이 돌아가며 소개한 다.
40 -음식재료를 올릴 책상을 따로 준비한다.


-여러 가지 소스들을 접시에
담아서 편하게
쓸 수 있도록
한다.
-손을 닦을 물티슈 준비
마무리 진행자는 작품에 대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해준다.
다 같이 협동하여 정리한다.
다음 회기에 관해 설명한다.
10 -다음 회기
주제를 알려준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우리들의 푸드 여행(2회기 - 나의 소개)
우리들의 푸드 여행(2회기 - 나의 소개) - 청소년지도사 기획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