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사 사전연수 기획서 과제

 

우리들의 푸드 여행(4회기 – 음식 차리기 ‘내가 음식 차려주고 싶은 사람’)

활동내용

활동단계 활동내용 활동시간 준비물 및
유의점
도 입 푸드 놀이 프로그램 설명
- 푸드 놀이를 소개하고 수업 시간에 지켜주어야 할 규칙에 관해 설명한다.


푸드판을 고르고, 푸드판의 의미에 관해 설명한다.


수업에 쓰일 매체와 활동을 소개한다.
10 -원탁 책상

전 개 푸드판을 결정한 후 자신에게 맞는 재료를 가져온다.


다양한 재료를 통해 정성껏 한 끼 식사를 차린다.
- 식빵에 여러 가지 재료들을 넣어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든다.
- 이쁜 종이 접시에 샌드위치를 올려놓고 여러 가지 과일로 이쁘게 장식한다.
- 냅킨과 함께 이쁘게 장식하여 옆에 있는 사람이 그 고마운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만든 요리를 대접한다.


피드백을 서로 나눈다.
- 음식을 대접했을 때와 대접받았을 때의 감정을 서로 나눈다.
40 -음식재료를 올릴 책상을 따로 놓고 접시에 여러 재료를 가져가기 쉽게 올려놓는다.


-칼을 사용하므로 안전에 유의한다.

마무리 진행자는 작품에 대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해준다.
조원끼리 맛있게 음식을 나누어 먹는다.
다 같이 협동하여 정리한다.
다음 회기에 관해 설명한다.
10 -다음 회기
주제를 알려준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우리들의 푸드 여행(4회기 – 음식 차리기 ‘내가 음식 차려주고 싶은 사람’) - 청소년지도사
우리들의 푸드 여행(4회기 – 음식 차리기 ‘내가 음식 차려주고 싶은 사람’) - 청소년지도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