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사 사전연수 기획서 과제

 

우리들의 푸드 여행(5회기 – 나의 나무 ‘감정 찾기’)

활동내용

활동단계 활동내용 활동시간 준비물 및
유의점
도 입 푸드 놀이 프로그램 설명
- 푸드 놀이를 소개하고 수업 시간에 지켜주어야 할 규칙에 관해 설명한다.


푸드판을 고르고, 푸드판의 의미에 관해 설명한다.


장점과 강점의 차이점을 알아본다.
나의 강점에 대해 생각해 본다.
10 -원탁 책상

전 개 자기 자신만의 고유의 장점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푸드판에 자신의 강점 나무를 만들어 본다.
- 자기 자신만의 강점 나무를 만들어, 자신의 강점을 표 현 해본다.
- 강점이라고 표현하고 싶은 것들에 대해 이야기 나누 어 본다.
- 약점도 표현해 본다.


피드백을 서로 나눈다.
- 자신의 강점 나무를 설명하며 피드백 듣는다.
- 자신이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비전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해준다.
40 -음식재료를 올릴 책상을 따로 놓고 접시에 여러 재료를 가져가기 쉽게 올려놓는다.


-강점을 나누는 시간과 피드백 시간을 충분히 갖는다.

마무리 진행자는 작품에 대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해준다.
다 같이 협동하여 정리한다.
다음 회기에 관해 설명한다.
10 -다음 회기
주제를 알려준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우리들의 푸드 여행(5회기 – 나의 나무 ‘감정 찾기’)
우리들의 푸드 여행(5회기 – 나의 나무 ‘감정 찾기’) 활동 기획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