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사 사전연수 기획서 과제

 

우리들의 푸드 여행(3회기 – 화산폭발 ‘스트레스’)

활동내용

활동단계 활동내용 활동시간 준비물 및
유의점
도 입 푸드 놀이 프로그램 설명
- 푸드 놀이를 소개하고 수업 시간에 지켜야 할 규칙에 관해 설명한다.
수업에 쓰일 매체와 활동을 소개한다.
푸드판을 고르고, 푸드판의 의미에 관해 설명한다.
10 -원탁 책상


-감정 카드 준비
전 개 푸드판을 결정한 후 자신에게 맞는 재료를 가져온다.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푸드판에 나의 스트레스,
고민거리에 대해서 작품으로 나타내어 본다.
- 밀가루에 식용색소를 넣어 색이 나올 때까지 반죽을 해준다.
- 요구르트병에 색소 반죽으로 화산의 모습을 꾸며준 다.
- 요구르트병 안에 스트레스를 적은 종이를 찢어서
넣고, 베이킹소다를 붓는다.
- 거품과 함께 스트레스를 적은 종이들이 나온다.


피드백을 서로 나눈다.
- 화산을 폭발하게 만든 후 스트레스를 날려버린 후
낌을 이야기한다.
40 -음식재료를 올릴 책상을 따로 놓고 접시에 여러 재료를 가져가기 쉽게 올려놓는다.


-자신의 스트레스를 적을 종이를 준비한다.


-식초를 충분히 부어준다.

마무리 진행자는 작품에 대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해준다.
다 같이 협동하여 정리한다.
다음 회기에 관해 설명한다.
10 -다음 회기
주제를 알려준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우리들의 푸드 여행(3회기 – 화산폭발 ‘스트레스’)
우리들의 푸드 여행(3회기 – 화산폭발 ‘스트레스’) 활동내용 - 청소년지도사 기획서

 

+ Recent posts